본문 바로가기
국산차/기아

기아 K5 dl3 하이브리드 연비.디자인.가격

by 혀니-형 2022. 12. 13.
반응형
반응형

# 연비 좋은 코리안 머슬카 기아 K5 하이브리드.

기아_K5_하이브리드_전후면_모습
기아_K5_하이브리드_전후면_모습

기아 3세대 K5는 2019년 처음 공개된 풀체인지 모델로 당시부터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잘 뻗은 섹시한 패스트백 디자인과 타이거 노즈에 하트비트 DRL을 접목하여 만든 전면부 룩, 바코드라 불리는 일자형 리어램프는 지금도 예쁘지만 당시로서는 상상도 하지 못한 디자인이었죠. 이런 디자인으로 인해 판매량이 엄청나게 상승했고 당시 중형 세단의 1인자였던 쏘나타 마저 이겨버리고 국민차 타이틀을 빼앗아 오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또한 기존의 K5가 가진 과학? 의 이미지를 좋게 개선하는 역할까지 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2023 K5 하이브리드는 K5의 여러 트림 중 연비에서의 강점을 살린 트림으로 달리는 차 디자인에 정숙성까지 가져가는 1석2조의 차량입니다.


# K5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연비

요즘 차들의 추세에 맞게 K5는 풀체인지를 하며 기존의 크기보다 더욱 커지고 볼륨감 있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전장 4,905mm 전고 1,445mm 전폭 1,860mm 휠베이스 2,850mm로 기존 중형 사이즈를 상회하게 커졌으며, 2.0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에 자동 6단 변속기를 물려 매우 부드러운 변속감과 엔진 출력 152마력 시스템 최고출력 195마력 최대토크 19.2kg.m의 힘으로 발진 가속성능도 뛰어납니다. 미국향 수출모델에는 4륜 모델이 있으나 국내에는 2륜 모델만 출시했으며 이 때문에 뒷좌서 센터가 많이 올라오게 되어 아쉬운 부분을 갖습니다. 하지만 4륜이 없는 대신 연비를 챙기게 되었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임을 감안하더라도 20.1km/l에 이르는 미친 연비를 보여줍니다.


# 패밀리카로 사도 될까? 실내 인테리어와 공간성

기아_K5_하이브리드_실내_모습
기아_K5_하이브리드_실내_모습

기아 K5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특히 K5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라면 아마 해당 차량을 패밀리카로 이용하려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 차를 패밀리카로 써도 될까요? 저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K5 하이브리드의 인테리어는 굉장히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을 많이 줍니다. 블랙, 브라운 시트 색상에 상관없이 외관디자인과 반대되는 차분한 느낌이고 디스플레이의 위치나 조작 버튼들이 센터 콘솔 쪽으로 내려온 것은 직관적이고 정돈된 느낌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을 꼽자면 외관과 어울리지 않는 대시보드 하단 우드 패턴인데 이 부분은 블랙핏 옵션을 선택하면 모두 블랙으로 바뀌는 부분으로 그나마 위안이 되네요. 뒷좌석을 보면 길어진 휠베이스만큼 충분한 거주성을 주고 후석 에어밴트와 열선까지 제공하니 패밀리카로 모자람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4륜 수출모델로 인해 뒷좌석 센터 바닥이 많이 올라와있어 가운데 앉는 승객은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 2023 K5 하이브리드 가격은?

차량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라면 역시 가격이 가장 중요할텐데 K5는 4가지 트림으로 트렌디 2834만 원, 프레스티지 3031만 원, 노블레스 3262만 원, 시그니처 3551 만원입니다. 위 가격에 추가 옵션을 넣으면 4천만 원에 가까워지는데 사실 중형 차량에 이 가격이 맞나 싶긴 합니다.. 차량이 아무리 준대형 사이즈가 되었다고 가격까지 준대형 가격이라니. 하지만 새로운 차량이 출시할수록 차량 가격이 올라가니 어느새 K5의 가격이 중형 가격이 되어버렸네요. 역시 오늘의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 정리

이번엔 장황한 정리 설명 대신 장.단점으로 나눠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1. 패밀리카로 충분한 공간/ 2. 하이브리드의 정숙성 및 연비/ 3. 호불호 없는 뛰어난 외관 디자인/4. 아쉬움 없는 옵션 구성. 단점 1. 중형 답지 않은 가격/ 2. 후석 센터의 높이/ 3. 손잡이 없는 트렁크와 선택조차 못하는 전동 트렁크/4. 약간은 올드할 수 있는 실내. 정도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