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기아

2023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 및 제원 정보

by 혀니-형 2022. 12. 18.
반응형
반응형

# 2023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2019년 첫 출시된 기아 소형 SUV 셀토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여전히 인기입니다. 셀토스의 첫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셀토스는 더욱 강인한 인상과 함께 완전히 다른 차와 같이 변한 파워트레인이 특징입니다.

2023_셀토스_전후면부_모습
2023_셀토스_전후면부_모습

2023 셀토스는 전장 439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30mm로 전장이 15mm 길어졌으며 나머지 크기는 동일하게 출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이 워낙 훌륭했고 잘 팔렸기 때문에 약간의 디자인적 요소에 변화를 주었는데, 전면부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의 적용과 주간 주행 등을 좀 더 아래로 배치하여 그릴 가운데를 가로지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led 헤드램프의 면적을 넓혀 강인한 인상으로 보이게 했습니다. 측면으로는 헤드램프에서 부터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으로 볼륨감 있고 남성스러운 단단함을 주었고 후면부는 기존 셀토스의 아쉬움이었던 리어램프 끊어짐을 길게 이어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만들었습니다. 2023 셀토스 실내의 특징은 무엇보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며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가로형 배치를 통해 수평적 인테리어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최신 기아차의 특징인 통합형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을 통해 소형급 보다 좀 더 윗급의 차를 타고 있다는 맛까지 주었습니다.

2023_셀토스_블랙_브라운_실내_모습
2023_셀토스_블랙_브라운_실내_모습

 2023 셀토스의 엔진은 기존과 동일한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2.0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메인스트림인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는 기존의 7단 DCT가 아닌 8단 자동변속기가 매칭 되어 최고출력 177마력에서 198마력으로 21마력 상승했고, 최대토크는 27 kfg.m로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복합연비는 12.8km/l로 0.1 높아졌지만 크게 유의미 하진 않습니다. 기존 셀토스의 최대 호불호였던 7단 DCT는 8단 자동변속기로 변하면서 변속기로 인한 울컥거림으로 인해 셀토스를 살지 말지 고민했던 소비자라면 이제 고민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추가된 2.0 가솔린 엔진에는 무단 변속기(IVT)가 맞물려 149마력 18.3kg.m 을 발휘하고 복합연비 12.9km/l의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지만 1.6 가솔린 터보 대신 2.0 자연흡기를 선택할 이유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옵션 구성은 동급 최초로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측방 모니터 등이 적용되고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었고, 애프터 블로우, 운전석 메모리 시트,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 등 편의 사양도 추가되어 기존 셀토스와 차이를 보여줍니다. 신차 가격은 2.0 자연흡기가 2062~2587만 원, 1.6 터보가 2160~2685만 원으로 터보 기준 최대 216만 원이 올랐으나 요즘 신차 가격 상승을 따져보면 크게 오르지 않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존 디자인적 부분과 파워트레인에 불만이 있으셨던 소비자라면 다시 셀토스를 고민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