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르노

QM6 후속 르노 에스파스 티저 공개

by 혀니-형 2023. 2. 20.
반응형
반응형

# 르노 중형 SUV 2024 에스파스 티저 공개

르노_에스파스_모델명
르노_에스파스_모델명

안녕하세요. 혀니형입니다.

르노가 14일(현지시각) 2024년형 6세대 신형 에스파스 풀체인지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에스파스는 1984년 최초 출시 후 현행 5세대까지 이어진 르노의 MPV 모델인데요. 6세대 에스파스는 르노와 닛산이 함께 개발한 CMF-CD3 플랫폼을 기반으로 SUV 형태로 변경되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르노가 공개한 티저를 살펴보면 오스트랄과 유사한 측면부 라인과 비슷한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가 적용된 것으로 보이며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모두 더욱 얇아진 모습으로 외관에서 풍기는 느낌이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르노_에스파스_모델명
르노_에스파스_후면_티저

신형 에스파스는 오스트랄과 많은 부분을 공유하는데요. CMF-CD3 플랫폼도 공유하고 있죠. 하지만 에스파스는 전장 4720mm로 오스트랄보다 210mm나 더욱 길게 뽑혔습니다. 같은 플랫폼의 닛산 차량들 보다도 더욱 길죠. 때문에 르노에서는 오스트랄보다 넓은 실내를 제공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파스는 애초에 MPV 차량을 SUV스타일로 해석한 모델이기 때문에 5인승과 7인승 모두를 제공하며, 자세한 파워트레인 공개는 없었지만 티저의 E배지만 금장처리된 부분을 통해 1.2리터 138마력과 1.2리터 157마력의 두 가지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제공할 것으로 추측되네요.

르노_에스파스_운전석
르노_에스파스_운전석

에스파스는 SUV로 변경되는 만큼 AWD를 제공하고 후륜 조향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멀티링크도 추가될 것 같지만 그동안의 르노가 토션빔을 버리지 못하는 걸 보면 섣부르게 단정하긴 어렵네요. 실내디자인은 오스트랄을 시작으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인치 세로형 센터디스플레이를 합쳐 오픈 R콕핏이라 부르고 있으며 에스파스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측에서는 3월 중 에스파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모델이 우리나라에도 동일하게 들어와 SUV 시장에 새로운 판을 만들어 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국산차 > 르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성능 및 연비  (0) 2022.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