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현대

현대 최초 고성능 전기차 출시 아이오닉5 N

by 혀니-형 2022. 12. 19.
반응형
반응형

# 국내 출시 임박? 테스트카로 미리 보는 아이오닉 5N

현대_아이오닉5_N_테스트카
현대_아이오닉5_N_테스트카

최근 현대 아이오닉 5N의 테스트카와 각종 미디어 매체에서 내보내는 아이오닉 5N의 예상도가 매우 핫한 것 같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예상도로 유명한 외신 자동차 미디어 매체에서도 많은 예상도를 만들어 쏟아내는 걸 보면 아이오닉 5N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알 수는 없지만 예상도와 테스트카를 통해 미리 아이오닉 5N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 N 은 현대차 고성능 라인업인 N 라인업의 최초 전기차 모델입니다. 그래서인지 인터뷰를 통해서도 현대차가 어느 정도로 애정을 쏟아 만들고 있는지 알 수 있죠. 아이오닉 5N의 외관 디자인은 범퍼 쪽의 디테일 변화와 N라인업에만 적용되는 몇 가지의 포인트를 통해 고성능 차의 느낌을 매우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전면부 그릴 하단부는 전기차가 아닌 내연기관의 것처럼 픽셀 마감을 통해 내연기관 고성능차의 느낌을 주려고 했고 휠은 출시 이후 바뀔지 모르겠으나 현재는 벨로스터 N의 것을 적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과 다양한 에어로 파츠들을 적용해서 순정 파츠임에도 이렇게 공격적인 맛을 살릴 수 있다는 걸 보여줍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들은 아이오닉 5N에 EV6 GT와 같이

현대_아이오닉5_N_예상도
현대_아이오닉5_N_예상도_Autoexpress

드리프트 모드를 지원하고, 듀얼 모터 합산 출력 최대 580-620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알버트 비어만 수석 기술고문은 내연기관 고성능 자동차의 감성을 구현하기 위해 가상 사운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대의 N e-Shift와 가상 사운드 시스템인  N 사운드 플러스를 연동해 진동 및 변속감을 구현하여 내연기관 N에 운전 감각과 근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오닉 5N의 예상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로 예상하며 배터리 용량은 77.4 kWh로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대략 330km 대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출시한다면 기아 EV6 GT와 라이벌 구도의 재미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앞으로 전기차로 변해가는 시장에 맞춰 좀 더 재밌는 고성능 전기차가 출시하면 너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